자료실
선생님과 아이
 
뇌교육 명상을 활용한 해피스쿨 프로그램이 아동의 두뇌활용능력지수에 미치는 영향
홈피지기  ykd0909@naver.com 2010-06-28 5090
뇌교육명상활용해피스쿨.pdf



1. 논문제목

뇌교육 명상을 활용한 해피스쿨 프로그램이 아동의 두뇌활용능력지수에 미치는 영향

2. 저자

오미경

3. 발행처

『청소년시설환경학회』, 「청소년시설환경」 8권 2호 

4. 연구대상

초등학교 5학년 9개 학급을 선정하여 사전-사후검사 통제집단 설계를
적용하여 주 1회(40분) 10주간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.

5.. 연구결과


연구결과 해피스쿨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의 집중력, 메타인지, 정서조절능력,
신체조절능력의 하위요인에서 유의미한 결과가 나타나, 뇌교육 명상을 활용한
해피스쿨 프로그램은 두뇌활용능력지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짐


<집중력>

<정서조절>

<메타인지>


 

<신체조절>




뇌교육활용 굿뉴스 자료입니다.
청각장애청소년의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뇌교육 실행연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