활동소식
선생님과 아이
 
“뇌활용행복교육에서 생활지도의 대안을 찾다” 자율연수
강명옥   2019-04-27 300



2019년 4월 경기뇌교육연구회 오프라인 연수를 진행했습니다.

 

○연수과정 : "뇌활용 행복교육에서 생활지도의 대안을 찾다" 자율연수

 

○일정 : 2019. 4. 27. (토) 10:00~13:00

 

○장소 : 평촌고 신관 1층 시청각실

 

○인원 : 40명

 

○내용

1. 뇌활용 행복교육 생활지도 원리 및 사례

2. 뇌체조 및 명상 체험  


○연수 소감

<도움이 된 점>

-뇌교육의 필요성을 알게 됨

-지속적인 연습과 의지를 계획적으로 실천해야 함을 깨달음

-현장에서 실천하셨던 방법이라 더 집중이 잘되었고, 잠시 놓고 있었던 것을 다시 시작하는 힘이 생겼습니다.

-몸을 활용하는 활동을 더한다면 더 좋은 인성교육 효과가 있겠다.

-긍정의 변화, 아이들을 향한 사랑의 마음. 참 스승의 모습에 정말 감동 받았습니다. 진정한 교육의 힘과 가능성을 보았습니다.

-학급운영의 중심을 이해함

-나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, 명상의 중요함, 칭찬을 많이 하는 교사가 되고자 다짐함

-저도 명상을 배우고 있는데 명상 전 사전 활동을 배우게 되어서 감사하다.

-선배님! 제 알파파가 열린 것 같습니다. 학생부장으로 학년담임으로 힘든 아이들을 가르칠 때마다 좌절했던 기억이 새로운데...진즉 미리 만나 뵈었더라면 더 따뜻하게 아이들을 안아줄 수 있었을텐데...너무 아쉬웠습니다. 배운 내용을 잊지 않고 학교에 돌아가서 실천해 보겠습니다.



 

 




<행복교육 꽃이 피었습니다> 새학기 맞이 연수
<내 삶의 “나나랜드”를 찾아가는 여행> 자율연수